대구에서도 이달에 처음으로 레몬을 수확한 사례가 나왔다.
또한 활을 당기는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의 조각이 중간중간 클로즈업된다.반면 ‘피지컬: 100이 고대 그리스 예술이나 그것을 숭상한 서양 르네상스 시대 고전주의 예술과 확연히 갈라지는 부분이 있다.
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이 ‘피지컬: 100을 보면서 ‘오징어 게임을 떠올리기를 원한다며 아무도 죽지 않는 건 자명하지만.‘피지컬: 100의 석고상.하지만 누구도 참가자들에게 그 신화를 묘사한 그림·조각과 비슷한 자세를 일부러 취하라고는 하지 않았다.
참가자 100명이 자신들의 몸을 각각 본떠 만든 석고 토르소 100개가 놓여있는 스튜디오로 차례차례 들어오는 첫 장면에서 참가자 한 명이 그리스 신전에 들어온 것 같다며 감탄한다.정통 매체들도 진지한 논평을 남기고 있다.
그런데 참가자들은 전력을 당해 경기에 임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신화 장면을 묘사한 고전미술과 무척 유사한 포즈 및 근육과 핏줄의 불거짐을 보여주고 있었다.
그 힘이 좌절되는 ‘비극까지 표현하려 했다고 했다.이제라도 노인 무임승차는 폐지하거나 할인 폭을 축소하는 게 답일까.
보고서는 ▶노인 건강 증진과 우울증 감소 ▶노인 운전 축소로 인한 교통사고 감소 ▶노인 경제활동 확대로 인한 복지비용 축소 ▶관광 활성화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.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묘수는 존재하지 않는다.
무임이 아니었다면 지하철을 타지 않았을 사람까지도 포함한 금액이다.통계청은 65세 이상 인구가 내년에는 1000만 명을 웃돌 것으로 전망한다.